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정지훈)가 알려준 '타바타운동'으로 깡 넘치게 칼로리 불태우기!
    카테고리 없음 2020. 5. 30. 23:35

     

    비(정지훈)가 알려준 '타바타운동'으로 깡 넘치게 칼로리 불태우기!

     

    안녕하세요! 쩐과장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셨나요?!

     

    저는 최근 불어난 체중을 멈추고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가고자 운동을 다시 시작했는데요.

     

    기본적으로 다시 헬스장을 찾게 되었고

    가끔 일상이 바빠 헬스장을 못찾게 될때는

    홈트를 할려고 이것저것 찾아보다

    우연히 비(정지훈)님이 알려주신 '타바타운동'에 대해 훅 빠지게 되었어요.

     

    이번 포스팅에선 비(정지훈)님이 알려주신

    '타바타운동법'에 대해 포스팅 하니 천천히 읽어주시길 부탁해요:)

     


    타바타운동이란?

    먼저 '타바타운동'이란게 뭘까?

    란 의문점에 검색해 봤어요.

     

    이름 자체는 일본 운동생리학자인 '타바타 이즈미'

    무려 1990년대에 개발한 트레이닝 방법이라 하더라구요.

     

    쉽게 '타바타운동'이라고 불리지만

    그 효과가 실로 대단한지라

    '4분의 기적' 이렇게도 불린다고 하네요^^

     

    우선 운동패턴은 쉽게 말씀 드리면

    고강도로 20초 동안 쉬지 않고 운동하고

    10초간의 짧은 휴식을 갖는 패턴이라고 이해하시면 되요!

     

    이런 패턴을 보통 8세트를 진행한다고 하지만

    개개인의 운동능력/나이/체력이 다르니

    세트 수는 본인에 맞춰 알맞게 조절하시면 될 듯 하네요:)

     


    타바타운동효과

    우선 가장 좋은 운동효과는

    단시간내 최대한의 운동효과

    가져다 준다는 것인데요.

     

    고강도 운동을 최소한의 시간만

    휴식을 가진 채 계속 진행하다 보니

    복부/전신/상하체의 전반적인 근력강화는 물론이며

    체중감량 효과도 확실하다고 하네요!

     

    유산소 능력, 무산소성 지구력, 최대 산소섭취율까지

    전반적인 운동능력의 향상도 가능하다고 하니

    적극 추천하는데 이유가 있는 듯 해요^^


    비(정지훈)님이 알려주는 타바타운동법

    1. 먼저 비(정지훈)님은

    Jumping Jacks라고 해서

    팔벌려 높이뛰기

    기본 100회 하시면서

    몸 풀기를 하는 걸 볼 수 있네요.

    (저는 이것도 간만에 하려니 힘들어서

    60회만 하고 기다렸네요ㅜㅜ)

    2. 그 다음에는 10초 휴식한 뒤

    아래 운동법들을 하나씩 20초간격으로

    진행하시면 되요.

    (쉽게 말해 한세트를 20초동안 하시고

    10초를 휴식하는 패턴)

     

    3. 운동법에는

    Mountain Climber, Jump Squats,

    Push-Ups, Single Arm Curl과 같이

    전신을 골고루 자극시킬 수 있는

    운동들이 소개 되었네요.

     

    (초보분들이 따라하기 어려우신 운동법들이 있다면

    본인 수준에 맞춰서 다른 운동으로도 대체 가능하다는 점!)


    39세 비(정지훈)님의 현재 몸상태

    저 역시 20대때부터

    비(정지훈)님을 너무 좋아하는

    팬 중의 한 명이어서

     

    자주 비(님)의 운동영상은 물론이며

    여러 몸상태를 봤는데

     

    올해 39세인 남자의 몸이라곤

    전혀 믿기지 않을만큼

    완벽 그 자체네요^^; (부럽)

    저희도 저렇게 운동하고

    어느정도의 식단을 하면

    최소 살은 찌지 않고

    균형잡힌 몸매를 만들 수

    있으리라 믿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5세트만 해 봤는데

    정말 숨이 턱까지 차올라서

    너무 힘들더라구요.

    (비님은 정말 대단하신 듯^^)

    끝인사
    @쩐과장

    자! 오늘은 비(정지훈)님이 알려준 '타바타운동법'으로 칼로리 불태우기를 해 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운동효과가 너무 좋은 것 같네요!

     

    앞으로도 지속할 예정이고

    운동효과 역시 추후에 알려 드릴테니 많은 기대 부탁 드려요!

     

    오늘은 여기까지!

    남은 주말 행복한 시간 되세요 모두^^!

     

    #비타바타운동

    #정지훈타바타운동

    #타바타운동효과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