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숨고 고수로 과연 수익발생이 가능할까? (숨고 고수 1개월차 솔직후기)
    카테고리 없음 2022. 10. 14. 17:54
    숨고 고수로 과연 수익발생이 가능할까? (숨고 고수 1개월차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쩐과장입니다.

    디지털노마드의 삶이 목표인 저는 최근 다양한 파이프라인을 만들고자 알아보던 와중
    '숨고'라는 플랫폼에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저는 평범한 직장인이지만 10년간 해외영업 관련 직군에서 몸담고 있고
    흔히 말하는 In 서울대학교 출신도 아닌 지방대 출신으로
    나름 성공적인 이직경험을 보유하고 있기에
    취업이나 이직 등에 있어 다양한 노하우와 꿀팁을 소소하게나마 제공하고 싶었어요.

    특히, 이력서 자소서 첨삭 및 수정, 면접컨설팅메인으로 해서요.

    그래서 당장 숨고 App을 다운받고 회원가입과 동시에
    숨고 고수로서 활동을 시작하였어요.

    하지만 숨고고수 활동 시작 이후, 다수의 견적서 발송을 진행했지만
    좀처럼 Pick되지 않는 모습에 실망감이 드는 상황이네요.

    각설하고 이번 포스팅은 숨고고수 활동으로서의 간략한 소개
    숨고고수로서의 수익발생 가능성에 대한 짧은 견해와 넋두리를 담으려고 합니다.


    숨고 고수 프로필

    숨고 고수 프로필을 작성하는데 생각보다 많은 시간이 필요하더군요.

    개인차가 있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프로필 작성만 해도
    약 30분에서 1시간정도 소요되었던 것 같네요.

    숨고 고수 프로필 완성도는 80%인데
    나름 세심하게 작성하고 내용도 알차게 채웠답니다.

    숨고 프로필 입력 리스트는 이렇게 정리해 봤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O"는 제가 입력한 항목이고 "X"는 입력하지 않고 Skip한 프로필 항목들이에요.

    제가 Skip한 프로필 항목들을 다 채우시면 프로필 완성도 100%가 되실거에요.
    그럼 숨고캐쉬 1만캐쉬를 제공하는 것 같으니 이것도 알아두세요. (저는 거기까진 귀찮아서 못하겠더라구요ㅜㅜ)

    1. 이름 (O)
    2. 대표서비스 (O)
    3. 한줄소개 (O)
    4. 본인인증 (O)
    5. 활동지역 (O)
    6. 이동가능거리 (O)
    7. 연락가능시간 (O)
    8. 결제수단 (O)
    9. 숨고페이 정산정보 (X)
    10. 직원수 (O)
    11. 사업자등록증 등록 (X)
    12. 자격증 및 기타 서류 등록 (X)
    13. 세금계산서 발행 (X)
    14. 제공서비스 (O)
    15. 고수 서비스 상세설명 (O)
    16. 경력 (O)
    17. 학력 (O)
    18. 포트폴리오 (O)
    19. 사진 및 동영상 (X)
    20. 질문답변 (O)


    숨고 캐시 충전

    숨고 고수로서 활동하기 위해선 숨고 캐시 충전이 필요해요.

    숨고 고수로 활동을 시작하면 숨고고객으로부터 의뢰요청서가 많이 전달되는데요.
    이때 견적서를 숨고고객에게 제출해야 되는데 충전한 숨고캐시 내에서 차감되요.

    저는 4만2천8백원으로 숨고캐시 3만 포인트를 충전했는데요.
    견적서를 제출할때마다 대략 1,800캐쉬 정도가 차감되더군요. (개인차가 있으니 단순참고만 하세요.)

    그리고 발송한 견적서를 숨고고객이 확인하지 않을 경우
    차감된 숨고캐시가 보너스캐시 형태로 전환되요.


    숨고 견적요청 알람

    숨고고수로서 활동을 시작하면 하루에 몇번씩
    지정한 카테고리 고수활동분야별로 요청이 접수되요.

    숨고 App을 통해서도 요청 리스트를 볼 수 있고
    이메일로도 요청 리스트 알람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숨고 고수로 과연 수익발생이 가능할까? (숨고 고수 1개월차 솔직후기)

    저는 지난달 숨고 고수로 처음 활동을 시작한 이후로
    약 20여건의 견적서를 발송하였는데요.

    견적금액이 높은 것도 아니것 같고
    나름 견적내용도 성의 있게 보냈지만 아직까진 숨고고객님에게 선택된 적이 없네요.. ㅠㅠ

    사실 숨고고수로 등록되지마자 많은 의뢰요청이 왔지만
    그건 숨고고객이 저를 보고 픽한 것이 아니라

    경매같은 입찰방식으로 다수의 숨고고수에게 의뢰요청이 전달되고
    숨고고수들은 견적서를 무조건 선 발송해야 하더군요.

    개인적으론 숨고고객들과 간단히 채팅을 통해서라도
    이야기를 나누고 상담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텐데

    견적서부터 들이 밀어야 하는 상황이
    저에게는 부담스럽기도 하고 매우 딱딱한 느낌으로 다가오더군요.

    거기다 채택여부와 관계없이
    견적서를 제출할때마다 숨고캐시가 차감되니
    이 또한 마음이 아픈 부분인 것 같아요.

    여하튼 잔여 숨고캐쉬가 아직은 있으니 끝까지 시도해 볼려고는 합니다만
    아무런 수확없이 숨고캐쉬가 소진되 버리면
    그때는 숨고고수로서의 활동을 많이 고민해 볼 것 같네요.

    이상으로 숨고고수 활동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였습니다.

    #숨고고수
    #숨고캐시
    #숨고고수수익
    #숨고고수프로필

    댓글

Designed by Tistory.